퍼스널컬러가 대중화되면서
"나는 봄웜톤이니까 밝고 노란색들만 어울릴 거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특히 염색컬러를 선택할 때, 너무 사계절 타입에 맞춰 잘라버리면 오히려 본인의 이미지와 맞지 않는 컬러를 고르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오늘은 퍼스널염색에 대한 흔한 오해를 짚어보고,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며 봄웜톤 분들에게 어울릴 2025년, 봄웜톤 염색컬러를 추천해드릴게요.
🎯퍼스널염색, 이런 오해는 STOP1
1. 사계절이론 = 정답?
퍼스널컬러는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단순히 구분하는 것이 아니에요.
색의 온도인 웜톤&쿨톤과 함께 색의 명도(밝기), 채도(선명함), 탁도(회빛), 대비감 등의 다양한 조합을 통해 아주 세밀하게 나뉜답니다. 사계절은 어디까지나 '기본 분류'일뿐! 4가지 계절로 모든 것을 결정하면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어요.
2. 어울리는 색은 하나뿐이다?
"나는 봄웜이니 무조건 코랄만 선택해야 해"
이건 많은 분들이 갖고 계신 오해예요. 퍼스널컬러는 우리가 예쁘게 쓸 수 있는 "범위"를 알려주는 가이드이지, 우리의 선택지를 줄이고 획일화시키는 것이 아니니까요!
봄웜톤에서도 밝고 부드러운 파스텔계열부터 채도 있는 애프리콧, 브라운톤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염색에서는 얼굴형, 분위기, 헤어스타일, 추구미 등에 따라 얼마든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어요.
🌸다가오는 2025년 여름, 봄웜톤 염색 이렇게 해보세요
다가오는 여름, 봄웜톤이 주목하면 좋은 키워드는
***화사함 속의 자연스러움***입니다
퍼스널컬러에 걸맞은 화사함, 피부를 밝혀주면서도 트렌드에 맞게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컬러가 포인트!
1. 베이지 핑크
부드러운 핑크빛이 섞인 베이지톤은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므로
특히, 화사한 피부톤의 봄라이트 분들에게 추천해요!
직장인, 프리랜서 등 포멀 한 분위기를 유지해야 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어울리는 색상이랍니다.
올여름 탈색으로 큰 변화를 주고 싶은 봄웜톤 (라이트) 분들이라면 도전해 보세요 :)
2. 라이트 애프리콧
살구빛이 감도는 라이트 애프리콧 컬러는 봄웜톤 염색 특유의 생기 넘치는 느낌을 주기에 좋아요.
햇빛에 어우리 지면 얼굴이 생기 있고 화사하게 표현되는 효과까지!
민낯에서도 생기 있는 분위기를 주기 좋으며 베이지, 코랄계열의 메이크업과도 찰떡궁합이랍니다.
올여름 페스티벌을 준비하는 봄웜톤, 특히 브라이트~비비드계열의 분들께 권장해요!
3. 헤이즐넛브라운
봄웜톤이라면 누구나 실패 없을 톤다운 브라운 역시 아주 좋은 선택지예요.
올해 모카무스 트렌드를 유지하면서도 햇빛에 반사될 때 자연스럽게 따스한 윤기를 주기 때문에
차분하면서도 건강한 생기를 표현하고 싶거나, 탈색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꼭 고려해 보세요
4. 체스넛브라운
헤이즐넛 브라운과 마찬가지로 차분함을 유지하면서도 붉은 기, 노란기 없이 깔끔한 것이 특징인 체스넛브라운!
봄웜톤이지만 색감이 도드라지는 것이 어울리지 않는 분들,
대비감이 높아서 여린 컬러의 소화력이 낮은 분들이라면 도전해 보세요
💡TIP. 염색 전에 꼭 체크해 보세요
1. 피부밝기 :
피부밝기에 따라 염색컬러와의 대비감이 달라져요.
밝은 피부에게는 대비감이 약한 베이지핑크가, 어두운 피부에게는 강한 대비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눈썹컬러 :
탈색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눈썹의 컬러도 신경 써주세요.
눈썹컬러와 헤어컬러가 따로 놀지 않도록 살짝 톤을 맞춰주는 게 센스!
3. 메이크업:
염색 후 메이크업의 방향(스타일)도 함께 조정해 주면 훨씬 이미지가 정돈되어 보여요.
퍼스널컬러는 나를 가두는 '틀'이 아니라 나를 표현하는 '기준'입니다!
나의 컬러범위를 알고 나면, 염색도 훨씬 더 즐거운 선택이 될 거예요.
올여름은 나만의 컬러를 찾아 화사하게 빛나 보세요 🍀
봄웜톤 염색 추천은 여기까지,
앞으로 다른 계절을 위한 염색컬러도 차근차근 가져올게요~